top of page

블로그

소셜비즈의 다양한 고객 사례와 레시피를 참고해
​시나리오를 만들고 인스타그램 리드를 확보해보세요.

어포어더벌의 소셜비즈 사용 인터뷰

어포어더벌(Affordable)

Interviewee: 인스타그램 패션 정보 채널 '어포어더벌' 도입 계정: affordable_112


Socialbiz를 활용중인 패션 정보 채널 어포어더벌의 후기입니다.


평균 300회 조회수의 콘텐츠를 최대 56만 조회수로 성장시킨 어포어더벌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평균 380 조회수를 기록하던 릴스가 56.4만 조회수를 기록했어요. 또, 해당 계정의 팔로워 수 자체도 10명 대에서 2,000명대로 증가했고요.

Q. 운영하시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해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어포어더벌(Affordable)은 합리적인 가격을 뜻하는 영문 형용사인데요. 해당 영문 뜻에 맞춰 어포어더벌은 다양한 패션 할인 정보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Q. '소셜비즈'를 어떻게 알고 쓰시게 되셨나요?

저는 이전에 소셜비즈와 유사한 해외 DM 자동화 솔루션인 '매니챗'을 사용했는데요. 아무래도 해외 플랫폼이다 보니, 고객 지원 등에 대한 서비스의 아쉬움을 느끼고 있었어요. 그래서 새로운 플랫폼으로 찾게 된 게 '소셜비즈'입니다.


두 솔루션을 모두 사용해 본 입장에서는, 확실히 소셜비즈가 오류 발생 빈도가 적어서 좋았어요. 심지어 가격 부분도 더 저렴하니까 계속해서 안 쓸 이유가 없는 것 같아요.

 

 

Q. 유용하게 활용하신 DM 자동화 기능이 있다면 어떤 게 있나요?

소셜비즈에서 제공하는 '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기능을 가장 잘 쓰고 있어요. 실제로 이 게시물은 흔히 말하는 '알고리즘'을 탔는데요. 평균 380회 정도의 조회수를 보이던 릴스가 댓글 답장 자동화 세팅 후 56.4만 회의 릴스 조회수를 기록했어요. 또, 해당 계정의 팔로워 수 자체도 10명 대에서 2,000명대로 증가했고요.


  

Q. 자주 쓰는 기능 이외에 소셜비즈 서비스가 좋았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유저에게 시각적으로 보기 좋은 캐러셀 답장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이런 디테일한 포인트가 더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생각해요. 자동 DM을 받아 본 인스타그램 유저가 지속적인 팔로워가 될지, 일회성 만남으로 그치게 될 지도 이런 포인트에서 정해지는 것 같고요.


경쟁 솔루션은 댓글을 남긴 고객에게 나가는 첫 DM이 문구와 버튼만 보내는 게 가능한데요. 소셜비즈는 캐러셀, 이미지, 상품 카드 답장 등을 다 보낼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캐러셀 형태의 답장을 많이 활용했습니다.


Q. 자동화 답장을 받아 본 유저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유저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즉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에 반응이 좋은 것 같아요. 실제로, 10명 중 3명은 정보 전달을 했을 때 추가 감사 DM 등을 보내주시기도 했어요.



Q. '소셜비즈'를 사용하면 더 좋을 업종이나 카테고리 등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사실상 이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케팅을 계획중이라면, 업종 등에 관계없이 자동화가 필수가 된 것 같아요. '자동화를 쓰느냐 안쓰느냐'에 따라 마케팅 성과(도달, 좋아요, 댓글, DM 반응 등)가 크게 달라지거든요.


특히, 소셜비즈는 가격 부분도 유사 솔루션(매니챗)에 비해 좀 더 매리트가 있어서, 요 점도 잘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자동화 툴 Socialbiz,

2주 무료 사용해보고, 이용을 결정하세요.


조회수 106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