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소프트웨어를 만들거나 공유하거나 호스팅하신 것 같습니다.' 오류 대처법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중에 갑작스레 뜨는 경고 조치는 사용자를 많이 당혹스럽게 합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쁜 짓을 하다가 걸렸어도 놀랄텐데,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았는데 아래처럼 경고 문구가 뜨면 더욱 당혹스럽죠.
인스타그램이 나를 '악성 소프트웨어를 만들거나 공유하거나 호스팅'하는 사람으로 봤다는 사실이 도저히 믿기지 않죠. 현재 네이버 블로그 링크를 인스타그램 프로필로 공유할 경우, 이러한 경고 문구가 뜨며 인스타그램 내 많은 활동(스토리 업로드, 게시물 업로드, 댓글 작성, 좋아요 클릭 등)이 정지되게 되는데요.
이렇게 계정에 장애가 생기는 문제는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네이버 블로그 링크를 내리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하지만, 팔로워와 게시물을 통해 관심을 보인 유저에게 본인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은 해결되지 않는데요. 그래서 소셜비즈가 인스타그램 내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유입을 만드는 방법 3가지를 공유드립니다.
1. 단축 URL을 통해 메인 프로필에 네이버 블로그 노출시키기
원래하고 싶었던 액션인 프로필 링크에 '네이버 블로그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죠.
(2) 만들어진 단축된 링크를 카피한다.
(3) 인스타그램 프로필 안에 추가한다.
2. 메시지 메뉴창을 통해 네이버 블로그 노출시키기
위와 같이 계정 메인 프로필을 통해 네이버 블로그에 유입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DM 자동화 솔루션(소셜비즈 등)을 사용하여 DM 창 안에서 메시지 메뉴창을 구성하여 링크를 달아놓을 수도 있습니다.
(1) 소셜비즈에 들어가, 메시지 메뉴 버튼을 클릭한다.
(2) URL 메뉴에 네이버 블로그 링크를 추가한다.
(3) 메시지 메뉴에 블로그 링크가 잘 추가 됐는지 확인한다.
3. DM 답장 이벤트 내 네이버 블로그 캐러셀 노출시키기
댓글을 달면 정보 DM을 보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할 때, 메인 케러셀 옆에 네이버 블로그로 유입되는 캐러셀을 추가해서 발송해보세요. 이벤트 참여자가 단순히 정보만 받고 가는 것이 아닌, 내 블로그의 진성 팬이 될 수 있습니다.
(1) 댓글 DM 자동화 이벤트를 구성한다.
(2) 답장으로 구성된 캐러셀에 블로그 유입 캐러셀 1개를 추가한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네이버 블로그 URL을 바로 삽입할 수 없더라도, 위에서 소개한 세 가지 방법을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블로그로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안에서 네이버 블로그로의 유입 유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 콘텐츠를 통해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 계정과 네이버 블로그를 모두 잘 키우고, 팔로워/팬들과 좋은 소통을 쭉 이어나가길 바랍니다. :) !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소셜비즈와 함께 시작하세요 ! 😊